교수에 의해 제공된다. 그는 그의 두 논문(「설교자는 이미지시트가 되어야 한다」, 「성경해석에 있어서 이미지 관찰의 중요성」)에서 이미지의 심리학적 의미를 거부하고 이미지를 “어떤 사물을 감각적으로 정신 속에 재생시키도록 자극하는 말[언어]”로 정의하여 문학적 의미를 채택한다.
성경의 장절 구분을 믿지 말아야 한다. 그것들은 본래의 것이 아니며 대개가 매우 잘못되어 있기 때문이다.
2) 여러 번역본들을 비교하라.
해당구절에 대한 헬라어 역본을 비롯하여 수리아어, 아람어, 라틴어 및 쿰란역본들을 읽을 수 있고, BH³, BHS D 스투워트, 「성경해석 방법론」, 기독
성경과 바벨탑 신화를 비교 분석하고 또한 바벨탑 이야기에 대한 일반적인 해석에서 벗어나 외재적 관점에서의 해석을 시도하여 이를 토대로 직접 또 하나의 신화를 창출해 보고자 한다. 그리하여 이 가운데 내재되어 있는 신화적 요소와 의미를 도출해 낼 것이다. 이러한 작업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성경적인 측면에서의 해석을 함으로써 상담자의 역할을 해 줄 수는 있지만, 그것은 교사 개인의 능력의 문제이며 공과 자체적으로는 이를 도울만한 문항은 존재하지 않는다.
4. 교사가 단순히 내용전달과 암기활동을 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인 생각과 계획을 하도록 자극하고 있는가?
대답
세상에 대한 설명들이 있다. 그래서 Tolkien은 “복음은 전래 동화(fairy-story) 혹은 전래 동화의 모든 기본적인 요소를 포함하는 더 큰 종류의 이야기이다. 그들은 경이로운 것들, 즉, 기묘하게 예술적이고, 아름답고 그리고 감동적인 요소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재인용, Manlove, 1992: .2)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