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인식은 초월적 성령의 내주하시는 능력에 의해 출발한다. 예수 인식에 있어서의 자아와 성령의 관계는 상호 지향적이다. 성령은 그 자체로 인간 자아의 인식 질료 (Hyle)가 되지만 진리에로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의식구성 작용 (Noesis)이다. 인간이 성령을 하나의 인격체로 인정하는 의
성령이 임하는 표가된다.(마3:15-16)
(10) 세례를 받음으로 교회의 정회원이 되는 특권이 부여된다.
Ⅱ. 성령의 능력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영광을 인간들에게 계시해 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성령은 죄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성령은 사람을 새롭게 하고 중생케 하는
Ⅰ. 개요
성령의 은사라고 번역된 말은 헬라어에서는 ‘카리스마타’라는 말이다. 카리스마타란 말은 카리스카라는 말의 복 형태이다. 이 말은 본래 ‘카리스’란 말에서 왔다. 아마도 신약 성경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 가운데 하나가 카리스일 것이다. 그것은 은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사도 바울
Ⅰ. 서론
구원론은 구원을 적용하시는 성령의 사역이 어떠한 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지는지를 다루는 부분과 그 구원이 각 사람에게 적용되는 과정을 다루는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여기서는 전반적인 것에 대해 언급한다. 구원의 서정(order of salvation)이란 구원이라고 하는 일련의 과정을 세부적으로 나
성령인 예수 그리스도와 삼위일체사상인데, 이러한 사상에 반대하는 교리가 이슬람교이다. 따라서 이슬람교의 입장에서는 기독교와의 분쟁은 운명적인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슬람교는 유대교의 유일신 사상을 받아 들였으나, 오로지 유대 민족들만을 종교라는 편협성을 거부하여 유대교와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