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과정에서의 인간 의지 혹은 선행보다는 하나님의 주권을 구원의 전체 조건으로 강조한다. 즉 하나님만이 구원의 근본 열쇠를 지니고 계시다.
Ⅱ. 창세기에 나타난 구원론성경을 무조건 공부하지 말고 해답부터 얻어라
1. 인간문제
① 절대문제 - 하나님 떠나 멸망받는 문제
② 근본문제 -
구원의 행위를 발견하고 신앙으로 하나님의 뜻에 응답하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었고, 그 필요에 따라 예언자적 역사 편찬을 하였다. 예언서 형성 과정의 골격은 다음과 같다.(구전형태 → 서전형태 → 수집 → 편집)
정확한 역사를 말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유대 전설들이 공통적으로 말해주는 것은 에
구원론을 살펴보았다. 이들 모두는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 이라는 복음에 공통분모를 갖고 있다. 하지만, 객관적 사역의 주관적 측면으로 들어가면 각각이 상이한 점을 발견하게 된다. 이 말을 달리 생각하면, 교회사의 역사 속에서 기독교는 다양한 구원론을 전개했다고도 말할 수
예언이 성취되신 것으로 본다(Jesus, regarded as the realization of the Messianic prophecy).예수가 메시야의 사적인 명칭이라면 그리스도는 공적 명칭에 해당된다. 구약 성경의 마쉬아흐(기름을 붓다는 말인 마사흐에서 파생)와 동격어이며 따라서 기름 부음 받은 자란 의미를 가리킨다.
Ⅱ. 예수그리스도의 구원론
구원에서 하나님의 주권과 행위를 우회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본 보고서는 누가가 이야기하는 성령과 요한이 이야기하는 성령이 어떤 관계에 있는지 그리고 차이점은 무엇이고 유사한 점은 무엇인가를 알아보고 시기적으로 어떤 관계에 있는지를 알아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Ⅱ.누가의 성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