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농노에 대해 초야권을 행사했다. 노동과 더불어 성의 착취와 유린이 뒤따른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지위는 여성이 담당하는 노동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여성의 지위가 생산 노동에의 참여 여부에 달려 있다는 것은 원시시대 이후의 전 역사 과정에서 잘 드러난다. 자
성인 남성에 의한 범죄이다.
2) 피해 유형
강간은 51.5%이며 이 중 단순 강간이 48.7%이고, 윤간이 2.7%였다. 성추행은 48.5%를 차지하며, 이 가운데 통신 매체를 이용한 음란 전화 등의 언어추행이 4.3%를 나타낸다.
3) 연령
피해자들의 연령을 분석한 결과 성인이 전체의 42,1%, 14세에서 19세까지의 청소년
성행위, 성관계를 의미하는 특정한 의미를 함께 포함하고 있다.
SexGender· 생물학적 성· 사회적 성· 한 개인의 해부학적 특징에 근거하여 남성 또는 여성을 결정하는 신체적,
유전적 의미· 사회문화적인 과정에서 획득, 형성된 것으로서 성의 구분을 의미· 남성과 여성이라는 서로 다른 생물학적 특
체제 유지에 사용되는 헤게모니가 이러한 성억압적 구조를 재생산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그러한 여러 항목 중에서 종교적 신비주의가 어떻게 성억압적인 사회구조를 유지하고 재생산하는지에 대하여 연구해보도록 하자.
일찍이 마르크스는 "종교는 아편이다."라는 테제로 종교가 인간 사회에
대한 정의를 좀 더 부연하여 일반화 시키자면 “여성의 육체를 수단으로 하여 금품이나 기타 이에 상응하는 재화나 이익이 매개되어, 이 양자가 순간적으로 결합하여 쾌락의 서비스가 그 자체로 즉시 소비되어지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박종성, 한국의 매춘-매춘의 정치적 사회학, 인간사랑, 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