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역사적인 존재로서의 금기'
인류의 역사는 금기의 생성과 타파의 연속으로 이루어졌다. 오늘날의 관점으로 보았을 때 과거 시대의 수많은 금기들이 무척 비합리적이고, 우둔해 보이지만 이는 말 그대로 오늘날의 관점일 뿐이다. 오늘날의 관점이란 현재의 사회 속에서 생성된 가치나 관
)호모섹슈얼리티(동성애)
: 동성의 사람을 사랑하는 것. 동성애적 성 정체성이란 동성을 향해 지속적으로 성적, 정서적 이끌림을 갖는 것이다. 영어의 소도미(sodomy)나 패곳(faggot), 동양에서는 대식, 맷돌부부, 단수(단수) 등의 말이 있으나, 이 단어들 역시 '동성간의 사랑'이란 의미보다는 '동성끼리의
심리학 차원의 정신분석을 논하였다.
?쾌락의 원칙……?에서 리비도는 개인의 생활 전반을 뒷받침 하고 건설해 나가는데 유용한 모든 에너지를 뜻하는 단어로 확장되었다. 즉, 자기 보존 본능(에고의 충동)과 종족 보존 본능(성적 충동)은 ꡒ에로스(eros)ꡓ라는 하나의 총체적 생활력으로 결합된
성적 활동에 어린이가 노출되었을 때를 의미한다고 하였다.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나, 어린이에게 불법 성행위 계약유도 및 강요를 하거나, 또는 음란행위나 음란행위를 위한 수단으로 어린이를 이용하는 등의 경우를 포함한다. 네 번째로, 임상심리학적 관점에서는 발달단계가
영화의 겉포장을 벗기고 보면 다소 충격적인 내용이다. 거기다 영화에서 갈등을 일으키는 주된 쟁점은, 법적으로 결혼을 했으나 여고생인 고은이(문근영)와 성관계를 맺느냐 마느냐이다. 여기서 김래원은 성적으로 순진한 문근영을 겁주거나 놀려먹으며 영화는 이 쟁점을 두고 방어하는 문근영과 능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