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자 집단(Minority)이라 부르는 일반적 정의에서 한 발 나아간 ‘성적인 특질로 구별되어 차별받는 집단’으로 정리할 수 있다
3) 마땅한 보호막이 없다
유교 경전의 그 어디에도 동성애에 대한차별적 언급은 없지만, 문제의 심각성은 한국인들에게 유교는 종교적 가르침의 정도가 아니라 도덕적
대한 인식이 그리 곱지만은 않은 실정이다. 변화에만 발맞추어 온 나머지 많은 사람들은 동성애를 나누는 사람들과 같은 성적소수자에 대한 표현조차 등한시 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아직 나에게 있어서도 동성애라는 것은 그리 좋은 시선을 주지는 않고 있다.
그러나 현재 동성애를 바라보는 시간이
그리스에서는 미소년과의 연애를 즐기는 것이 일상화되고 미화되 고상하고 아름다운 풍속으로 여겨졌다.
이처럼 동성애는 지구가 존재하는 한 항상 논의의 대상이 될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국민의 시선은 동성애자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 성차별을 당하고 있는 실
미혼 동거 커플, 동성애 파트너와 부모 등 대안적인 가족 형태와 생활양식의 비율이 우리 사회에 증가하였으며 새로운 관심사로 떠올랐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장에서는 동성애의 종류와 원인 및 인권적 시각에서의 접근과 동성애에 대한 사회적 대책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성적 교감을 나누고자 하는 욕구를 가진 적이 있거나, 가지고 있거나, 가질 계획이 있는 사람들 중에 스스로를 게이로 정체화한 사람을 의미한다.
레즈비언이란, 동성애자로 정체화한 여성을 의미한다. 여성이 같은 성을 가진 사람과 정서적, 정신적, 성적 교감을 나누고자 하는 욕구를 가진 적이 있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