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있는 일이다.
21세기 인간은 과학만능주의에 살고 있다. 이제 복제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과학의 자신감은 과학을 통한 제2의 바벨탑을 만들었고, 돈이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황금만능주의는 인간을 경시하는 풍조를 가져왔다. 그리고 인터넷이란 가공할만한 네트의 힘이 국경을 넘
예배 순서에 대해서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있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예배를 드리는 성도들은 묵도, 개회기원, 교독문 등의 순서 하나하나에 대한 의미를 알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서두에 언급한 것처럼 오늘날에는 다양한 예배의 형식들이 -예를 들면 청소년ㆍ청년 예배의 경우 문화적인 요소가
의미를 지닌다. 박형용, 「사도행전주해」 (서울 : 성광문화사, 1981), p.57.
그리고 이 때 다락방에 모였던 사람들이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다는 것은 성령께서 마음과 인격을 전체적으로 소유한 상태로서 자연적인 성령의 은사나 능력을 받았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J.A.Alexander, A Commentary on the Acts of t
이제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구속을 완성하시고 성령께서 역사하시는 신약 시대에 살고 있다. 이 신약 시대의 예배는 신령과 진리로 하나님을 경배하는 예배이다. 그것은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는 산제사이다. 구약 제사에서는 정해진 성소에서 죽은 희생제물을 드렸는데 반하여, 그리스도께서 단번에 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