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인인 우리게도 너무나 자연스럽게 이러한 혼합된 세계관들이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게 된다. 이러한 사상들은 교회 안에서도 거북함 없이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유교는 오랜 세월동안 우리나라 사람들의 의식과 규범, 그리고 생활양식에 강하게 영향력을 미쳐왔기 때
셰익스피어 "아이와 놀고 과거와 불화하며 도둑질하고 싸우는 시기"
아리스토텔레스 "10대들의 욕망은 변덕스럽다"
괴테 "질풍노도의 시기"
키에르케고르 "?"
1. 청소년의 정의와 특성
(1) 청소년의 개념
청소년기의 개념은 시대에 따라 다르게 정의되어 왔으며, 학자들의 학문영역에 따라, 국가의
▶ 한국의 절이 산으로 간 까닭은?
-절이 있는 곳
<삼국유사>에는 경주를 가리켜 '절은 밤하늘의 별처럼 널려 있고 탑은 기러기처럼 줄지어 있다.'라고 기록할 정도로 시가지에 많은 절들이 세워져 있었다. 따라서 고려시대까지 국가적으로 세워진 절들은 시가지에 세워진 경우가 많았다. 소승불교가
사람이 볼 때는 이상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러한 측면에서 보는 것만으로는 완정한 정의를 내릴 수 없다.
3) 병리학적인 소견이 발견된 상태
이것은 현미경으로 조직의 이상이 발견되거나 미생물의 침입이 증명되는 경우를 말한다. 그러나 정신병의 경우 해부학적 이상 소견을 발견 못하는 경우
교회 사회봉사의 신학적 근거, 김용복/ 침례신학대학교 신학과 교수
학생들 역시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섬기고 봉사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의무와 권리로 여기도록 가르침 받아야 한다. 섬김과 봉사·배려의 가치는 기독교의 주된 세계관으로서 아이들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수없이 겪게 될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