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은 대략 서유럽의 중세문학에 해당되는데 처음에는 키예프 루시가 문학을 주도했으나 몽골의 침략기인 13세기에 지방 문학의 중요도가 높아졌고 15세기말~16세기초에 이르는 동안에는 모스크바가 문학의 중심지 역할을 했다. 고대 러시아 문학은 키예프의 대공 블라디미르가 988년에 동방정교회로
교회로 개종해 루시와 비잔틴 제국, 그리고 문학과 정교회가 결합하면서부터 내내 그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이 시기의 문학에서는 동슬라브족이 예로부터 입으로 전하던 구전서사시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
근대문학의 시작은 서구화와 함께 진행되었다. 이미 17세기에 서구화는 눈에 띌 만큼 이
Ⅰ.음악
18세기 이래, 러시아 음악은 교회음악과 포크송, 춤곡으로 이루어졌다. 1700년대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의 오페라가 러시아에 소개되면서 오페라가 대중적인 예술이 되었다. 19세기 러시아는 문학처럼 세계의 음악에 점차 공헌하기 시작했다. 19세기 초반에는 이태리 음악이 모델이 되었지만
Ⅰ. 서론
『죄와 벌』은 중심인물의 분열된 영혼을 반영하는 분신의 대표적인 예를 보여준다.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는 인간의 본질에 모순되는 신념을 갖고 지성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려는 비극적 투쟁을 한다. 그의 범죄는 기존의 법과 질서에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는 자기 굴종 대신에 자기의
Ⅰ. 북한문학(북한의 문학)
남북한 분단 이후의 북한문학은 1967년 ‘조선노동당 제4기 15차 전원대회’를 분기점으로 그 전후의 시기가 현격한 차이를 드러낸다. 이 분기점을 구획하는 개념은 주체사상과 주체사관에 바탕을 둔 주체문학이다.
1967년 이전 시기의 북한문학은 북한 역사학의 발전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