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발사》가 절찬을 받아 이때부터 그는 일류의 작곡가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어 《오셀로》(1816, 나폴리) 《도둑까치》(17, 밀라노) 등도 절찬을 받았다.
그리고 22년에는 빈을 방문하여 로시니 선풍을 일으켰으며, 23년에는 런던을 방문, 영국왕실로부터 따뜻한 환영을 받았다.
24년 파리로 건너가서
Ⅰ.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
흥겹고 숲의 분위기를 나타내는 서곡이 잔잔이 깔리고 막이 올랐다. 그 막을 올려지면서 무지개색 가발을 쓴 파파게노가 등장하였다. 파파게노를 보는 순간 뚱뚱한 숲의 요정이 떠올랐다. 오페라라서 노래로 대사를 하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그가 말하는 것이 노래라서
2. 작곡가 소개
Gaetano Donizetti (1797˜1848)
이탈리아 베르가모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9세 때 마이어에 의해서 창립된 고향에 있는 <자선 음악학교 에 들어가 쳄발로와 작곡을 배웠다. 그의 오페라 보르고냐의 엔리코가 1818년에 처음으로 그의 이름을 세상에 알렸으나
(1792년 2월 29일~1868년 11월 13일)
이탈리아의 작곡가.
국적 : 이탈리아
활동분야 : 예술
출생지 : 이탈리아 페자로
주요작품 : 《세빌리아의 이발사》《오셀로》《도둑까치》
조악키노 로시니는 19세기 전반기의 가장 중요한 이탈리아의 오페라 작곡가이다. 그당시
람들로 부터 최대의 작곡가
제2막 1장
바르톨로 저택의 거실.
주정뱅이 사관이 아무래도 수상하다고 바르톨로가 의심하고 있을 때 이번에는 음악교사 바
리오의 제자 돈 아론조라는 사람으로 변장한 백작이 들어온다. 돈 아론조는 스승님이 몸이
편해 오늘 아가씨의 음악 수업은 자기가 대신 맡게 되었노라고 속이고 노래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