셧다운제 해외 사례, 찬반 의견, 셧다운제 개선 과제
1. 게임 과몰입의 개념
이수진,박중규(2004)는 “온라인 게임 과몰입이란 어느 개인이 온라인 게임에 일정 수준 이상으로 몰입하여 신체적, 정신적으로 피해를 입어 일상생활에 장애를 경험하는 상태라고 정의하였다.
채유경(2006)은 게임 과몰입
◈ 셧다운제의 찬성과 반대의견, 셧다운제의 향후 과제 ◈
1. 셧다운제의 개요
1) 셧다운제의 개념
2011년 5월 19일 만 16세 미만의 청소년들은 0시에서 6시까지 게임이용을 금지하는 셧다운제가 청소년보호법의 개정을 통해 국회에서 통과하고, 동년 11월 20일에 시행이 되었다. ‘게임 셧다운 제도
셧다운제)'을 만 16세 미만에게 적용하기로 합의했다고 1일 밝혔다.
청소년들은 앞으로의 세대를 이끌어 갈 주역들이다. 그런데 그런 그들이 이 인터넷 중독이라는 것으로 인해 작은 범죄에서부터 성인 범죄 못지않은 큰 범죄까지 영역을 넓혀 가고 있는 현실이다. 신데렐라법은 최근 청소년의 인터넷
반대로 '순한 문제'는 1) 명료/용이한 문제 정의, 문제 유형화, 시행착오가 가능하며 2) 확실한 문제해결여부와 "맞고-틀림" 판단이 가능하며 3) 제한된 해결책이 존재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사악한 문제는 위에 언급된 6가지 특성을 가져야만 사악한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정도에 따라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