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소구가 보여주는 공포의 수준에 따라 그 영향력이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공포소구의 개념
광고에서 사용되는 감정적 메시지 소구에는 크게 유머와 같은 긍정적 소구와 공포나 죄의식과 같은 부정적 소구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공포 혹은 위협소구는 부정적
공포소구의 개념
광고에서 사용되는 감정적 메시지 소구에는 크게 유머와 같은 긍정적 소구와 공포나 죄의식과 같은 부정적 소구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공포 혹은 위협소구는 부정적 소구 중에 가장 보편적인 접근 방법이다. Unger and Steams (1983)의 TV광고 내용분석에 따르면 부정적 감정을 포함하
수준을 고려한 각각의 편집 내용은 아주 잘 짜여져 있다. 어린이가 정신없이 빠져들 만한 추리나 퍼즐이 핵심을 이루고 있으며, 장남감 종류 또한 다채롭게 소개되어 있다. 또 이와 같은 상품들은 버거킹에 가면 용돈 정도로도 충분히 살 수 있는 것들로만 되어 있다. 디즈니랜드 행사에 대한 소개나 어
그 간격은 더욱 멀어지리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일 것이다.
이것이 바로 박카스 광고를 바꿔야 하는 당위성이다. 다른 어떤 이유보다도, 어떤 반대보다도, 변화 아니 새로운 전환을 만들어 가야 하는 것이 98년 박카스 광고에 주어진 과제라고 생각된다. 오히려 어느 정도 늦었다고 까지 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