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소구는 종종 등장한다. 이러한 공포소구의 사용이 수용자에게 얼마나 설득적인지를 알아보는 것이 흥미 있는 일일 것이라 여겨진다. 이러한 공포소구의 영향력을 결정하는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우리는 공포소구가 보여주는 공포의 수준에 따라 그 영향력이 어떻게 차이가 나는
공포소구의 개념
광고에서 사용되는 감정적 메시지 소구에는 크게 유머와 같은 긍정적 소구와 공포나 죄의식과 같은 부정적 소구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공포 혹은 위협소구는 부정적 소구 중에 가장 보편적인 접근 방법이다. Unger and Steams (1983)의 TV광고 내용분석에 따르면 부정적 감정을 포함하
소구란?
소비자들이 특정한 형태의 활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거나 혹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줄 것을 목표로 하는 노력으로 이성적 소구, 감성적 소구 그리고 도덕적 소구로 나눌 수 있다. 주제에 따라 유머 소구, 성적 소구 그리고 공포소구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Good Morning Mates를 선정했다.
Ⅲ.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검증
상관관계 분석결과 광고정보와 사전신념의 불일치가 어느 수준이하의 적절한 것일 때(‘동률1위’집단) 제품에 대한 관여도 및 제품군에 대한 지식수준은 광고에 대한 태도와 각각 긍정적 상관관계를 갖고 있다. 그리고 긍정적
수준에의 욕망을 가져다준다. 광고는 사람들에게 보다 좋은 옷, 보다 좋은 음식물의 목표를 제시한다.”이를 통해 우리는 광고가 그 수용자로 하여금 소비력에서부터 더 나아가서는 생활수준에의 욕망, 목표에까지 넓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이로 미루어 제기된 ‘티저광고가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