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브랜드 전략
소니가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중시하고 있다는 것은, 1997년 법무와 지적재산권 부문에 설치된 브랜드 매니지먼트실을 통해서 잘 알 수 있다.
이 곳은 소니 브랜드를 일괄 관리하며 브랜드의 유지와 관리, 고양 등의 업무를 한다. 그들은 미국의 계열 영화관인 50곳의 소니 극장 중 48곳
소니를 눌렀다고 해서 화제다.
소니는 맨 날 당하기만 하고 사느냐는 질문이 나올 법도 한 상황이지만 달리 해석하면 소니는 그만큼 일본의 기술과 경제력의 상징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대단한 기업이다.
닌텐도가 소니를 이겼다는 얘기는 여러 측면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우선 시가총
성공요인 분석 ] 일부 발췌
o 나아갈방향
닌텐도는 ‘스마트폰과 같은 인터넷 + 통신이 융합된 최첨단의 기기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으로 유용한 게임을 만들어야 한다’
또한 충실한 사후관리(업그레이드, 서비스)’로 매니아층을 계속 유지 시키도록
고객감동
중점으로 성공사례를 언급한 후, 플레이스테이션3의 실패사례를 중점으로 마케팅 전략과 그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여 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응방안을 제시하려 한다. 「비디오게임(2008)」 pp.143~145 / 제임스 뉴먼 / 커뮤니케이션북스
먼저,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소니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다.
삼성전자는 품질혁신을 위해 미국식 품질관리 운동으로 백만 개의 제품을 생산해도 불량품이 나오지 않을 정도로 관리하는 6시그마를 도입하여 불량률을 낮췄다. 일본식 품질관리 기법인 라인스톱제도도 도입하여 생산라인의 근무자는 누구나 불량품이 발생하면 생산라인을 멈출 수 있게 했다. 불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