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에 의해, 설계가를 위해 세워졌다. 나의 첫째 목적은 기술자들이 기술의 기쁨과 그 사회적 책무를 인식하고,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안정된 일터를 만드는 것이다." 등의 내용이 있는 이 취지서는 지금까지도 소니 문화의 진수로 소중히 보존되어 있다고 한다.
사업 처음 밥통을 개발했지만 출
디지털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국제 표준화를 선도하는데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또 핵심 전자부품·소재를 국산화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융합기술의 조기 산업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민간기업이 산업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고 나아가
소니회장인 이데이 노부유키는 “세계는 이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앞으로 콘텐츠를 잡지 못하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라는 신념아래 소니가 내놓은 키워드는 ① 기존의 비즈니스가 불변의 것이 아니라는 것, ② 디지털기술의 급진전으로 경영에서의 속도 차이가 우열을 결정
기술 수단과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문화의 산업화가 용이해지고, 음악·미술·연극 등과 같은 다양한 방면의 문화예술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또한 의료보건 기술의 발전으로 인간의 평균수명이 크게 늘어나고 본격적으로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각종 문화예술 활동이 활발해지고 문화산업을
1. 연구의 목적과 범위
한국기업의 생산성은 대체로 미국이나 일본의 생산성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진다. 같은 수준의 기술이나 시설을 갖추고 있는 경우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와 같은 근본 원인을 선진국과 한국과의 심각한 지식격차 때문이라고 맥킨지보고서(1997)」와「부즈·앨런 & 해밀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