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확실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브랜드는 과거처럼 기업이 만든 제품의 로고, 심벌마크나 광고를 통해 일방적으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며 고객들이 단계적 참여를 통하여 이루어지게 되었다.
브랜드는 생명체와 같이 생성되고 성장하고 소멸되는 싸이클을 지닌다. 체험마케
1. 관여도의 정의
관여도란 특정 상황에 있어 자극에 의하여 유발되어 지각된 개인적인 중요성이나 혹은 관심도의 수준을 뜻한다. 따라서 마케팅의 관점에서 볼 때 관여도는 제품, 브랜드, 목표, 또는 행동과 관련된다. 관여도가 높을 때 소비자는 제품의 사용에 의한 혜택을 극대화하고 위험을 극소
※ 차량구입에 관련한 사례 설정
기본적 틀의 설정 : 28살에 대기업에 입사해 10년 후 현재 직급이 대리인 38살의 주인공이 보유하고 있던 차량을 처분하고 새 차를 사는 과정에서 겪는 소비자의 행동을 강의를 바탕으로 적용 및 분석.
동기 : 28살에 회사에 입사할 당시 마련해 지금까지 사용한
소비자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는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가장 효과적 광고매체로 각광받고 그 영향력 또한 대단히 큰 TV광고를 그 대상으로 하고 있다.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본 연구에 이용된 자료들은 문헌자료를 중심으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내외 단행본 및 발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