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분석
Luvina 마을에 막 들어가려는 한 젊은이에게 이미 그곳에 있다가 나온 어떤 이가 마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으로 전개되는 이 소설은, 줄거리의 진행보다는 상황묘사에 더 치중을 두고 있음을 알 수가 있는데, 이는 전위주의 문학이 등장 이후 중남미 문학의 주요 모티브는 소설 줄거
자신들의 조형이념을 표현방법으로는 예기치않은 것과의 만남이라는 의외성을 통한 경의를 제시하는 방법인 데페이즈망, 그리고 의식을 잠재워 우연성에 의지하는 오토마티즘등이 있다.
2) 신소설
① 시기: 중남미의 현대소설은 지역에 따라 그리고 동일한 작가도 시기에 따라 매우 다양한 편차가
작품수가 굉장히 적은 편이었는데 말년에는 거의 영화제작자나 여행가, 사진가로서 활동했다.
*줄거리 요약
화자인 '나' 는 한 술집에서 어떤 사람에게 루비나라는 마을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야기를 듣는 사람은 누구인지 작품 속에 나타나지는 않지만 10몇 년 전에 화자가 그랬듯이 그 루
소설〈백년 동안의 고독 Cien años de soledad,1967> 20세기 최고의 소설로 평가받는 작품으로 ‘마술적 사실주의’ 의 대표작이다. 민용태, 라틴 아메리카 탐색, 2000 p194~195, 244~255
마르케스의 소설 수법은 오늘날까지도 중남미소설 전통에서 보여준 마술적인 사실주의와 아울러 모든 현대소설의 요
글쓰는 것 자체에 흥미를 느끼고 몰두하게 되었다. 또한 이들 작가들은 작품의 결말을 내리지 않고 작품 속의 시간의 경계를 없에고 순서를 분절시키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나갔다. 또한 realismo에서 주로 나왔던 작품 속에서 절대적 화자를 내세우는 전지적 작가 시점이 사라져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