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단상을 써내려갔다.
작품에 단편소설 《예인의 마을》(2000)이 있으며, 작품집에 《도라지꽃 누님》(1999), 《확성기가 있고 저격병이 있었다》(1997) 등이 있다. 장편소설에 《늪을 건너는 법》(1991), 《추억되는 것의 아름다움 혹은 슬픔》(1992), 《라디오 라디오》(1995), 《남자의 서쪽》(1997), 《내
정미경.「모래폭풍」.『발칸의 장미를 내게 주었네』
「모래폭풍」에서 수연의 상처는 아버지의 외도로부터 시작된다. 수연에게 아버지의 외도와 그로 인한 어머니의 자살은 가슴 속 깊이 상처가 되어 남는다. 이후 수연은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인식을 갖고 삶을 대한다. 그러한 인식으로 인
소설의 특히 주목할 점은 노동자 계급에 대한 일방적인 지지나 옹호에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이 작품은 어떤 의식의 관념성을 절제하면서, 한 개인이 자신의 계층적인 한계를 벗어나 스스로 인간적인 가치를 구현하는 과정을 폭넓게 파악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 작품은 소외된 민중의 비참한
유선방송과 위성방송을 통한 유료 영화 판매, 인터넷 웹사이트, 호텔 객실용 영화, 폰섹스, 잡지 등을 통해 연간 100억 ∼140억달러에 이르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추정 된다. 뉴욕 타임즈 보도(01.5.20)
현재는 초고속 인터 넷의 발전으로 인하여 더욱 매출액이 높아졌을 것으로 예
대한 인식을 우리에게 되돌려 주는 것이 예술의 고유한 책무로 보았다. 스턴의 소설 『트리스트램 샌디』에 보면 낯설게 하기의 예가 잘 나타난다.
“그가 침대 위에 쓰러질 때, 그의 오른쪽 손바닥은 그의 이마를 받았고 두 눈을 상당 부분 덮었으며, 팔꿈치를 뒤로 젖히고 머리와 함께 부드럽게 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