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충동구매의 개요
1) 충동구매란?
초기의 마케팅 문헌들은 충동구매를 단순히 비계획 구매로 기술하였으며(Cobb과 Hoyer, 1986), 이러한 견해는 충동구매를 구매에 대한 사전 생각이 없었다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정의는 많은 비평을 받았고(Rook과 Gardner, 1993), 최근에는 충동구매를 비
쇼핑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이를 위해 홈쇼핑보험 판매 활성화와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설계사에 대한 윤리교육이 필요하며, 소비자보호와 광고의 순기능을 살릴 수 있는 적정한 수준의 광고규제가 필요하다. 보다 단순한 보험상품 위주로 판매하고,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불
쇼핑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이를 위해 홈쇼핑보험 판매 활성화와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설계사에 대한 윤리교육이 필요하며, 소비자보호와 광고의 순기능을 살릴 수 있는 적정한 수준의 광고규제가 필요하다. 보다 단순한 보험상품 위주로 판매하고,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불
구매하기도 하고, 수시로 쇼핑몰에 접속하여 언제 상품이 발송 되며 언제 도착할 것인가를 컴퓨터가 보일 때마다 체크하기도 한다. 더 나아가 상품이 배달되는 날은 큰 기대감에 부풀어서 다른 일을 제쳐두고 집에 일찍 가서 상품이 택배로 오기를 기다린다. 인터넷 쇼핑 정도가 보다 심각해지면 일상
데에도 기여하였다. 또한 배틀넷을 통하여 게이머들에게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및 패치를 제공하여 종족간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재미를 더하였다. 이러한 배틀넷의 특성은 스타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데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였으며 현재까지 지속되는 인기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