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수업집중놀이 사례1(짝놀이)
학교생활에서 짝은 운명공동체이다.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이며 무시무시한 벌칙과 함께 건드려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자.
1. 집어
그럼 둘 사이의 책상 사이에 지우개를 놓으라고 하자. “집어”하면 먼저 집는 사람이 이기는 거라고 하고 연습을 한두 번
교단에 근무하고 있는 교사들 또한 변해야 한다. 이러한,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방식에 적응하기 위해, 그리고 기존의 강의식 수업에서 탈피해 다양하고 질 높은 수업을 구현하기 위한 교사들의 노력들과, 이번 글의 주제인 효과적인 프로젝트 수업의 활용 예시 및 사례에 대하 고찰해보도록 하겠다.
II. PBL에 의한 초등학교 5학년 사회과 수업사례
사회과 교육의 목표는 PBL의 목표로서 언급되는 문제해결능력, 자기주도적 학습력, 학습자의 실생활과 직접 연결된 실제적 과제에 의한 수업 등과의 연계성이 다른 과목에 비해 더욱 두드러지기 때문에 사회과목에 대한 PBL의 대입은 좀더 용이하게
수업사례
과목 : 고등학교 정보 사회와 컴퓨터
단원 :
Ⅰ. 컴퓨터와 함께하는 사회
02. 컴퓨터의 자료 표현
주제: 에러 검출과 수정(패리티 - 비트)
-1 객관주의적 수업 설계
.
.
다음 중 자료 입력의 오류 여부를 검사하기 위한 방법으로 단위 자료
속에 포함된 비트 1의 개수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 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유지하면서 스스로 발견하고 알아가는 문제해결 과정을 경험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네가지 교수-학습방법을 정리하고 과정적 교수법에 기초한 수업과정 및 교사의 역할을 자신만의 수업사례를 만들어 작성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