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탄생일; 1895년 12월 28일
영화: 암전 속에서의 심리적 고립, 영화 상영 동안의 고정된 자세,
시청각을 압도하는 대형 스크린 ,강력한 음향
서양
1920’s 극장 구경 = 데이트 문화
‘시끄러운 관람’
1930’s 유성 영화 ‘조용한 관람’
1960’s TV 확산 –주말 : 극장 구경 (특별)
수용자이면서 동시에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로써 디지털 미디어 시대인 오늘날을 정보이용자를 이러한 용어로 나타내고자 한다. 이전의 S-M-C-R-E모델에서도 Feedback과정이 있었지만 이는 수용자로서 전달된 정보 메시지에 대한 반응이나 전달된 메시지에 대한 소극적 혹은 적
디지털 이동전화가 시작된 것이 12년 후인 1996년이다. 그후 4년만인 2000년에 2.5세인 cdma2000 1x가 서비스 됐고, 그로부터 불과 2년 뒤인 2002년에 3세대인 IMT-2000이 서비스 되는 등 기술면에서 급속하게 발전해 왔다.
그런데 모바일 미디어는 이러한 단순한 기술적, 양적 증가 뿐만 아니라, 이용에 있어서도
영화에이전시, 광고에이전시, 행사에이전시등 각분야별로 세분화 되어있으며각기 전문적인 인력들로 구성되어 있다. 음반 에이전시 일명음반기획사는 가수에게 음반에관련된 일체의 일을 대행해준다. 음반의기획, 생산, 홍보나 홍보를 위한 방송출연까지도 모두 대행하는 경우가대부분이다. 음반사
수용자의 이해
1. 미디어 수용자의 개념
(1) 대중(mass)
블루머(H.Blumer), 밀즈(C.W.Mills) 등과 같은 사회학자에 의해 최초로 정의된 개념으로서 대중은 수동성, 이질성, 익명성, 비조직성, 일시성 등이 특징을 이룬다.
특히 사회학의 초기 시카고학파 일원인 하버트 블루머(Blumer,1939)에 의해 설명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