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 그 체계의 변화의 필연성을 의미한다. 그 한 방법으로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테크놀로지를 활용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일면서 그들에 관한 효과적인 활용과 개발에 초점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문제해결,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들과 같은 컴퓨터 관련 테크놀로지의 적절하고 효과 있는 활
교육이 지니는 여러 가지 문제들 중 첫 번째 문제는 교육기회의 불균형성이다. 즉, 대학입시제도로 인해 도덕과 인성의 신장이라는 교육의 근본적인 목적은 접어두고 학교 성적만을 중요시하는 교육으로 전락된 점이다. 이로 인하여 학교 성적이나 대입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각종 사교육이 활개를 치
특징들을 갖고 있는지 짚어보는 것이 필요하다.
Ⅱ. 정보통신기술(ICT)의 개념
정보통신기술이란 정보 기술(Information Technology)과 통신 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을 합친 말이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외에 이 두 가지 기술을 활용해 정보를 수집·생산·가공·전달·활용하는 모든 방법을 뜻하는 것으로
교육이란 용어로 사용되었다. 제 6차 교육과정에서 컴퓨터 교육의 내용은 컴퓨터 교육 목표에 따라 프로그래밍과 컴퓨터의 가장 초보적인 기능 및 조작법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보 사회에 대비하여 요구되는 컴퓨터의 활용 측면을 강조하여 컴퓨터를 활용하는 패키지 활용 능력 신장의 내용이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