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들이 등장하면서 기존 컴퓨터의 마우스 또는 키보드를 대신해서 터치스크린을 입력장치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발전과 대중화로 인해 SNS, 위치기반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및 증강현실 서비스 앱을 비롯하여 다양한 앱(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하였고 우리 생활에 유
2. PLATFORM-스마트폰 연동가능 App Book
교보문고 2011년 1/4분기 전자책 구입경로
교보문고 2011년 1/4분기 전자책 구입경로의 46.9%가 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 기반의 스마트폰으로 나타났다.
App book의 경우 비주얼과 사운드의 극대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인터렉티브를 강화할
기반으로 하며, OS로는 C++로 개발된 ’Newton OS'를 장착하였는데, 이것이 후에 iOS의 기반이 된다. 그러다 2007년 최초의 아이폰이 등장하면서 아이폰 OS도 함께 등장하였다. 사실 아이폰 SDK의 첫 베타 버전이 배포되기 전까지, iOS는 공식적인 이름을 갖고 있지 않았다. 이전까지는 애플 측에서 단순히 "아이
폰이 앱스토어 진출 계획을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폰(Feature 폰)을 같이 고려해야 한다는 부담감, 그리고 역시 다양한 플랫폼을 모두 지원해야 한다는 점, 기존 Walled Garden형 컨텐츠몰과의 차별성을 찾아야 한다는 점이 부담감으로 작용하여 제대로 된 전략을 찾지 못하고 있다.
9.3%, 교육 6.7%, 여행 6.6% 차지하였다.
주요 스마트폰에 모바일 에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면서 단기간에 급성장한 신생기업의 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또한 아래 표그림과 같이 모바일 수익모델은 광고 유료 아이템 판매, 유료 서비스 등으로 세분화 되어 스마트폰과 성장기반을 같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