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린을 접할 수 있는 좋은 음악적 환경에서 성장하였으며 1916년부터 8년간 독일의 베를린 예술대학에서 칼 클링글러 교수와 함께 바이올린 공부를 하였다. 스즈키가 음악 교수법에 대해 처음으로 생각하게 된 것은 4살 짜리 어린아이에게 바이올린을 가르쳐 달라는 요청을 받으면서부터이다.
음악교육은 생의초기에 음악적 사고를 촉진하고 상상력을 발달시킬 뿐 아니라 감성을 풍부하게 해 주고 유아를 진정한 전인으로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체험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스즈끼음악지도법을 활용한 아동음악교육프로그램의 최근동향에 대하여 논해 보겠다.
음악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음악을 귀로만듣는 것이 아니고 몸 전체로 들음으로써 음악을 느끼고 음악에 빠져들 수 있도록해 주는 것이다. ”라고 강조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달크로즈 음악지도법 유리드믹스를 활용한 아동음악교육프로그램의 최근동향에 대해 작성해 보겠다.
교육법으로 인정 받아 코다이, 오르프 등의 음악교육가들에게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현재 음악, 무용, 연극, 음악 치료 등 다양한 장르의 교육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본과제에서는 최근동향과 앞으로의 교육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Ⅱ. 본론
1. 달크로즈 음악지도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