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끼 음악지도법을 활용한 아동음악교육 프로그램의 최근 동향에 대해 논하시오

 1  스즈끼 음악지도법을 활용한 아동음악교육 프로그램의 최근 동향에 대해 논하시오-1
 2  스즈끼 음악지도법을 활용한 아동음악교육 프로그램의 최근 동향에 대해 논하시오-2
 3  스즈끼 음악지도법을 활용한 아동음악교육 프로그램의 최근 동향에 대해 논하시오-3
 4  스즈끼 음악지도법을 활용한 아동음악교육 프로그램의 최근 동향에 대해 논하시오-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즈끼 음악지도법을 활용한 아동음악교육 프로그램의 최근 동향에 대해 논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스즈끼 음악지도법
1) 스즈끼
2) 지도원리
2. 스즈끼 음악지도법을 활용한 아동음악교육 프로그램의 최근 동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스즈끼 메소드의 창시자인 스즈키 신이치는 모국어를 말하는 능력이 태어날 때부터 있지 않았던 것처럼 음악을 포함한 모든 능력은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환경에 의해 자라나는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메소드 학습 요소에는 환경과 반복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꼽을 수 있다.
.
.
Ⅱ 본론
1. 스즈끼 음악지도법
1) 스즈끼
일반적으로 스즈키라고 불리는 일본의 바이올리니스트 겸 음악교육자인 스즈키는 3, 4세를 전후한 유아를 대사응로 특히 바이올린 조기지도법(스즈키 메소드)을 발달시킨 학자이다. 일본의 나고야에서 바이올린 공장을 경영하는 아버지 밑에서 7남 5녀 중 셋째 아들로 태어난 스즈키 신이찌는 어려서부터 자연스럽게 바이올린을 접할 수 있는 좋은 음악적 환경에서 성장하였으며 1916년부터 8년간 독일의 베를린 예술대학에서 칼 클링글러 교수와 함께 바이올린 공부를 하였다. 스즈키가 음악 교수법에 대해 처음으로 생각하게 된 것은 4살 짜리 어린아이에게 바이올린을 가르쳐 달라는 요청을 받으면서부터이다.
참고문헌
- 박나언, “영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비교”, 영남대, 2009
- 신지예, “Suzuki와 E. J. Dalcroze 음악 교수법을 활용한 바이올린 지도 방안 연구”, 경희대, 2008
- 김보람, “음악교육적 측면에서 바라본 유아기 음악놀이 활동의 이해에 관한 연구”, 국민대, 2014
- 우수진, “현대 교수법을 적용한 튜바 지도방안 연구”, 상명대, 2014
- 강경미, “유아를 위한 바이올린 지도 방법에 관한 연구”, 원광대, 2011
하고 싶은 말
스즈끼 음악지도법을 활용한 아동음악교육 프로그램의 최근 동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