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게임
공통점 경험이 시간의 축에 따라 배열되고 수용자가 종합적 구조를 파악하여 총제적 의미 인식
기본 자료들이 이미 공간에 구축되어 있고 설계자의 의도가 반영되어 있음
수용자 자신이 직접 이야기를 만듦; 취향이나 당시의 상태에 따라 다른 이야기가 만들어짐☞재방문 사유
차이
테마파크 사례분석
– 테마파크스토리텔링 분석과 미디어매체와의 연계를 중심으로
1. 네덜란드 에프텔링(Efteling)
1) 에프텔링테마파크 기본 정보
그림 2 에프텔링의 위치
그림 3 에프텔링테마파크 지도
① 위치: 네덜란드 남서부 카슈벨 (그림 2 참조)
② 규모: 22만평
③ 주
2. 사례1 : 네덜란드 에프텔링파크
1) 기본정보
- 위치
: 네덜란드 남서부 카슈벨
- 규모 : 22만평
- 4개의 테마지구
(관광/야생자연/요정/대안공간)
strength
친숙한 동화 모티브
넓은 대지면적
오랜 역사
지속적인 개발→변화 추구
자연공간 90%
→ 유럽인들의 성향에 부합
Weakness
3.2) 라이드의 스토리텔링
어뮤즈먼트형 테마파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트랙션이라 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어트랙션은 놀이 기구 뿐만 아니라 각종 이벤트나 퍼레이드 쇼 또는 캐릭터까지 포함한 폭넓은 개념이다. 이 중에서 관람객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라이드, 즉 놀이 기구
어린이안전체험 테마파크
1.연구의 개요
선정사유->우리나라의 경우 위락과 놀이와 관련된 테마파크만 있을 뿐 국민의 안전과 관련된 교육시설과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또한 지구 온난화로 인해 점점 심각해져가는 자연과 관련한 재해에 대한 지식과 대처방안에 대해서 국민의 의식과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