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테마파크 스토리텔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공간과 테마파크화
2.공간 스토리텔링
3.테마파크의 정의
4.테마파크 스토리텔링의 기본원리
5.테마파크 스토리텔링의 과정
6.사례 :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본문내용
테마파크 게임
공통점 경험이 시간의 축에 따라 배열되고 수용자가 종합적 구조를 파악하여 총제적 의미 인식
기본 자료들이 이미 공간에 구축되어 있고 설계자의 의도가 반영되어 있음
수용자 자신이 직접 이야기를 만듦; 취향이나 당시의 상태에 따라 다른 이야기가 만들어짐☞재방문 사유
차이점
;판 제공방식의 차이 실제 공간 탐색 아바타에 감정 이입하여 유사 공간 탐색:수용자의 몸동작과 아바타의 몸동작은 불일치
프로그램 데이터로 공간이 제공
주제라는 관념적 틀을 갖는 공원으로 방문객에게 일상을 탈피한 경험을 제공하는 장소
섬진강생태 농촌체험학습장 조성사업
사업기간: 2006~2010
주요시설: 생태연못, 잔디마당, 중앙광장, 어린이체험놀이터, 농촌체험장 등
주변연계사업: 섬진강생태관, 국민여가캠핑장, 60년대 영상세트장
섬진강 자연생태와 농촌문화를 테마로 21세기 관광패턴 변화에 부응하는 차별하는 체험학습장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