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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19세기이후에 오페라를 중심으로 나눈 경우이고 배역과 특성에 따라 다음과 같이 세분하기도 한다.
4) 렛지에로 소프라노 (leggiero soprano)
가벼운 특성을 가진 목소리로서 가늘고 뾰족하 며 경쾌한 표현에 적합한 소리
5) 스포가토소프라노 (sfogato soprano)
힘이 느껴지는 강한 소리
성악가와 성부
일반적으로 성악가들의 성부는 소프라노, 메조 소프라노, 알토, 테너, 바리톤,베이스 등으로 구분되는데 이는 단지 성부의 높고 낮음뿐만 아니라 성격적인 뉘앙스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오페라에서는 등장 인물의 극중 성격에 의해서 세분화 하는데, 몇가지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
소리음악은 아니었을 것이고, 독창이었을 것이라는 점, 그리고 그 선율은 말의 자연스러운 높낮이와 장단에 잘 어울리는 낭송하는 듯한 것이라는 점, 그리고 반주는 노래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아주 간단한 것이라는 점들을 차용하여 그 노래를 만들어 보게 된 것이며, 그들은 이런 노래를 ‘홑소리
소리가 낭랑히 울러 퍼지는데 처음에는 낮은 음색에서 점차적으로 거대하고 웅장한 느낌을 표현해내는 것 같다. 화려하게 연주하는 바이올린과 오케스트라의 거대한 속삭임이 어우러져 짜릿함을 느끼게 해주며 오케스트라 전원이 함께 같은 눈과 같은 팔의 모습으로 연주함이 멋진 향연의 소리를 자
음악사를 별도의 독립된 음악사로 떨어지지 않고, 한국의 전 음악사의 단절 과제를 극복케 함으로써 한반도 음악의 정체성을 확립시키고, 그 작품들을 한반도 모든 사람들에게 살아있게 한 생명의 소리로 존재하게 하였다. 80년 광주의 역사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2천년 6.15선언과 함께 민족동질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