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

 1  [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1
 2  [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2
 3  [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3
 4  [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4
 5  [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5
 6  [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6
 7  [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7
 8  [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8
 9  [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9
 10  [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오페라][오페라 종류][오페라 구성][오페라 음악부문]오페라 의미, 오페라 탄생, 오페라 종류, 오페라 구성, 오페라 음악부문, 오페라 어려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오페라의 의미

Ⅲ. 오페라의 탄생
1. 까메라타
2. 현존하는 최초작품
3. 몬테베르디의
4. 독일 오페라
5. 이탈리아 오페라
1) 피렌체파 오페라
2) 로마오페라
3) 베네치아 오페라
4) 나폴리 오페라
6. 프랑스 오페라와 프랑스 발레: 17c 후반에 발달
7. 영국 오페라
8. 코믹 오페라
1) 이탈리아
2) 프랑스
3) 영국
4) 독일
5) 스페인

Ⅳ. 오페라의 종류
1. 오페라 세리아(Opera seria)
2. 그랜드 오페라(Grand opera)
3. 오페라 부파(Opera buffa)
4. 오페라 부프(Opera bouffe)
5. 오페라 코미크(Opera comique)
6. 오페레타(Operetta)

Ⅴ. 오페라의 구성
1. 대본
2. 아리아와 레치타티보
3. 서곡과 간주곡
1) 서곡
2) 간주곡
4. 앙상블
5. 독창과 합창
1) 독창
2) 합창
6. 성악가와 성부
7. 발레

Ⅵ. 오페라의 음악부문

Ⅶ. 오페라의 어려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이탈리아 중부의 대도시 피렌체에 돈 많은 바르디라는 백작이 있었다. 그는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이어서, 자기 집에 시인, 음악가들을 불러 모아 예술에 관한 토론을 하는 것을 즐겼다. 대개 아마추어들이었는데, 방 하나에 다 모일 수 있다고 해서 이 그룹을 '카메레타'('카메라'는 방이라는 뜻)라고 불렀다.
때는 르네상스(Renaissance) 말기였다. 그래서 그 자리에서는 자연히 그리스 연극을 어떻게 재현해 볼 수 없을까 하는 이야기가 오갔다. 그리스 연극에는 합창단이 있었으므로 대사를 노래로 하였다는 점, 여러 소리 음악은 아니었을 것이고, 독창이었을 것이라는 점, 그리고 그 선율은 말의 자연스러운 높낮이와 장단에 잘 어울리는 낭송하는 듯한 것이라는 점, 그리고 반주는 노래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아주 간단한 것이라는 점들을 차용하여 그 노래를 만들어 보게 된 것이며, 그들은 이런 노래를 ‘홑소리 음악’(monophony)라고 이름 붙였다. 역사상의 첫 오페라는 페리(Jacopo Peri, 1561.8.20-1633.8.12, Italy)의 였으며 1600년에 초연 되었다.
오페라는 이렇게 '발명'되었다. 그러니까 돈 많은 귀족의 후원, 실제 음악은 잘 모르지만 높은 이상을 가지고 있었던 아마추어들의 뜻, 초빙된 전문 음악인의 기술, 크고 화려한 행사를 원했던 권력자의 욕심, 이런 것들이 합해져서 만들어낸 '발명품'이었다. 오페라'라는 발명품도 이미 그 전에 오페라에 필요한 음악, 연주의 기술이 어느 정도 발달해 있었고, 그것을 필요로 하는 권세 있는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새로 태어난 오페라는 먼저 이탈리아의 다른 도시들로 번져갔다. 그래서 오페라 작품이 나오기 시작했고, 몬테베르디(Claudio Monteverdi, 1567.1.27-1643.11.29, Italy)의 는 음악이 연극을 감동적인 것으로 만드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도록 하게 했다.
오페라는 로마로, 베네치아로, 파리로, 빈으로, 뮌헨, 함부르크로 퍼져갔으며, 가는 곳곳마다 그 지방의 특성에 맞도록 약간씩 변형되고, 그 지방에 맞는 기법들이 조금씩 개발되었다.
17세기는 권력자의 힘이 더욱 강해진 시대였다. 그래서 '절대권력'의 시기였으며 유명한 프랑스의 '태양왕' 루이 14세(Louis ⅩⅣ, 1638-1715)는 73년간이나 왕위에 있으면서 절대적인 권력을 갖는 왕의 상징이 되었다. 왕은 권력뿐만 아니라 나라의 재산도 다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도록 끌어 모았다. 물론 훌륭한 예술가들도 다 끌어 모았다. 그리고는 왕의 권세를 자랑할 수 있는 대규모의 호화스러운 건물을 짓고 화려한 행사들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 오페라만큼 좋은 음악 형식은 없었다. 왕들뿐만 아니라 작은 영토를 다스리는 영주들도 모두 자기 영토 안에서는 절대권력자가 되었고, 그들은 모두 루이 14세처럼 훌륭한 궁전에,
참고문헌
김학민(2001), 오페라 읽어주는 남자, 명진
김차주(2000), 오페라 Aida의 무대의상 디자인 연구, 전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박홍규(2002), 비바 오페라, 가산
이성삼(1981), 세계명작 오페라해설, 세광음악출판사
이덕희(2004), 세기의 걸작 오페라를 찾아서, 이마고
홍세원(2003), 모차르트 오페라의 음악사적 의미, 한국서양음악학회
Marie Christine, 김영 번역, VILA 라루스오페라사전, 삼성출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