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은 일련의 교환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안된 모든 종류의 행위를 일컫는다. 스포츠마케팅은 크게 두분야로 구분되는데,하나는 스포츠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스포츠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것과 다른 소비재 또는 산업재의 제품과 서비스를 스포츠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발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물을 주제로 하며 여러 놀이기구와 오락으로 즐거움과 휴양을 제공하는 워터파크는 각 지역에서 개발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테마를 가지고 지역의 특성과 어울려 개발하는 워터파크 사업이 여름 한철 뿐 아닌 연중 높은 수익성을 낼 수 있음을 알고 적극적으로 개발 하
및 웹 호스팅 아웃소싱의 활성화, 항공기 부품·엔지니어링 및 사무실 자재관리분야에서 전자상거래의 증가, 소비자와의 직접적 접촉과 빠른 정보 제공 등이 그 예이다.
1.3.1.1.2 경제적 (Economic)
1.3.1.1.2.1 고유가 현상 : 유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해, 배럴당 100달러를 넘어서 2008년 현재 130달러에 육박한
스포츠가 21세기 고부가가치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오늘날 현대사회의 특징은 사람이 육체적으로 해야 할 대부분의 일들이 자동화된 기계에 의해 이루어지지 때문에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여 주고 있는 반면에 과도한 좌업생활 습관, 불규칙한 식생활 습관 및 불균형의 영양분 섭취,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