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정보사회의 발달
- 정보사회가 발달함에 따라 점차
스포츠에서의 정보의 가치 높아짐.
2. E-SPORTS의 등장
- 인터넷 게임과 가상 스포츠의 등장
- ELECTRONIC SPORTS
- 대중문화와 산업발전의 사회적이슈
- 한국 E-SPORTS 협회 (KeSPA)
각자 위치한 체육의 영역에서
스포츠화로의 첫발을 내딛었다. 바둑의 스포츠로서의 제도적 정착을 위해 전국바둑협회가 100만인 서명운동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것은 한국 바둑사에서 중요한 사건이라 할 것이다. 이 날 대한체육회 이사회에서 김운용 회장은 “바둑이 올림픽에 진입하면 바둑 세계 최강국인 한국의 국위를 크게 선
사회체육대회’의 계최가 예정되어있어, 부산 스포츠관광이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다. 게다가, 이번 대회는 특별히 IT강국인 한국의 발전가능성이 예상되는 e스포츠와 새로운 x스포츠를 주력 종목, 메인 테마로 설정하고 있어, 그 중요성이 더욱 크다.
따라서 부산지역 관광산업의 현황과 그 속에서의
스포츠가 가지는 오락성으로 인하여 현대사회에서 중요한 형태로 자리를 잡게 된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관람스포츠의 활성화는 사회 구성원들 간의 집단의식을 고취시키고, 집단적 일체감이 형성되어 스포츠를 통한 사회 통합의 형태를 이룩할 수 있게 한다.
3)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
Ⅰ. 패밀리레스토랑 고객만족(CS)
패밀리레스토랑에서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다양성추구나 관계의 질과 같은 매개변수가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실증적으로 연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통해 얻은 결과와 시사점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 품질의 각 요인(물적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