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m Dunk is a 31-volume Japanese manga (Japanese cosmic book) and animation series written by Takehiko Inoue about a basketball team from Buk-san (Shohoku) High School. It was first published in Weekly Shonen Jump in Japan and has sold over 100 million copies in that country alone.
It was so popular in Korea too, that many young teenagers began playing basketball after it was published. I`m
책)나 소설을 원작으로 삼지 않고 오로지 애니메이션 제작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을 OVA라고 한다.
자금과 노력이 많이 투자되어 일반적으로 세 가지 형식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 극장에서 상영할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나 극장에서 개봉을 하지 못하고 (VHS, DVD 등)으로 출시된 애니메이션도
있었다. 실질적인 문제로서 신문과 일반 잡지는 종이의 공급 제한으로 페이지 수가 극도로 감소하여, 만화를 실을 지면이 거의 없었다.
전후의 혼란기, 특히 1946년에서 1948년에 걸쳐 만화 잡지의 창간 러시가 일어났는데 이것은 일본인은 정신적으로 재기 불능의 상태가 된 시절에 얼마 안 되
제1절 연구목적
만화가 영화 및 캐릭터 산업과 연결되면서 매년 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만화산업은 미래산업의 총아로 인정받고 있다. 이는 만화산업이 일반적인 출판물과는 달리 캐릭터 산업이나 영상산업 등과 연계하여 서로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산
특히 영상, TV, 만화, 게임 등 각종 멀티미디어 부문에 커다란 영향력을 끼치며 21세기 최고의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떠오른 캐릭터 산업은 매스미디어에 의해 철저하게 지배받고 있다. 21세기 문화는 상호작용 디지털미디어기술(interactive digital media technology)로 뒷받침되는 상호작용 문화(interactive culture)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