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내용요약
1, KTX와 속도의 혁명
2. 철학적 범주로서의 시간과 공간
3. 주관적 체험으로서의 시간과 공간
4, 시간과 공간의 사회문화적 생산과 통제
5. 가속의 현대성
감상
참고문헌
1, KTX와 속도의 혁명
과학기술이 발전에 발전을 거듭한다면 앞으로도 KTX보다 더 빠른 열차가 디올 수
공간에서 친구찾기와 대화 속에 서로 유익한 시간을 나누기도 하였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기업 중 처음으로 뉴욕증시에 직상장 했고,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에 가입지가 몇억을 넘고 있다. 실지로 모 업체의 경우 사업한지 6개월만에 유저 3억을 돌파하여 폭발적인 신상세를 기
공간×시간의 혁명”이라는 보고서를 바탕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왜 메타버스가 포스트 인터넷 시대가 되고, 향후 메타버스의 전망은 어떠하며, 기업과 정부는 메타버스 시대를 앞두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요약정리한다.
1. 메타버스의 정의
메타버스(Metaverse)는 이를 사
공간이었던 것이다. 난쟁이의 '집'은 지섭의 말에 의하면 '오백년 아니 천 년이 넘게 걸려 지은 집'으로 이곳에는 시간이 정지되어 있다.
<난쏘공>에서는 공간적 단절은 비단 도시 하급 노동자들의 문제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작가는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일반 소시민 전반에 확대시킴으로써, 이
1. 머리말
신입생으로 대학에 들어온 후 어느덧 3개월 정도가 지나 1학기가 끝나가고 있다. 억압된 분위기의 입시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난 신입생들은 이제 대학생활의 자유를 만끽하고 있다. 빽빽하게 짜인 시간표를 가지고 규칙적이고 빈틈없는 생활을 하던 고등학교 때와는 달리, 대학에서는 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