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분야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보다 친숙한 소재로 시장의 저변을 넓히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인지도가 높은 영화콘텐츠가 게임화 되는 경향이 증가되고 있다.
영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은 대부분 유명한 영웅 캐릭터가 등장하는 블록버스터와 판타지물이 중심을 이루는 경향이 있다.
영화의
게임 퍼블리셔로는 최초로 시가 총액 10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2007년 말까지는 매출 규모가 36억 6,500만 달러에 달하는 등 미국을 대표하는 100대 IT기업 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해외 진출도 활발해서 절반 가까이를 미국이 아닌 해외에서 벌어들이고 있다. FIFA 시리즈, NEED FOR SPEED, 심즈, 심시티 NBA시리즈 등
증가는 비약적 발전을 거듭하여 왔다. 물론 음반 판매는 거시 경제적 영향과 경기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수입 감소로 인하여 가장 먼저 구입이 감소되는 매우 탄력적인 성격을 지닌 시장이다. 매체의 다변화는 기본적으로 매출 증가로 이어진다. 레코드, 테이프, CD, 뮤직 비디오로의 매체의 진화는
게임 콘텐츠를 아우르는 통합 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방송 분야의 CJ 미디어와 온미디어, 영화 분야의 CJ 엔터테인먼트, 음악의 엠넷미디어, 게임의 CJ 인터넷이 오미디어홀딩스로 합병을 통해 탄생하게 되었다.
이렇게 각 분야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산업군이 하나로 합쳐진 이유는 각 분야
방송사이자 영화배급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CJ 내에서는 수익성이 가장 낮은 기업이지만 CJ E&M은 현재 어떤 계열사보다 전폭적인 지지와 믿음을 받고 있다. 이는 바로 위에서 설명했듯이 문화산업의 세계화로 인해 이로 인한 해외시장 진출이 불가피 해졌기 때문이다. CJ E&M은 일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