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in Objective
피자가게의 운영의 이윤 최대화에 있어서 시뮬레이션 기법을 적용해서 적절한 결론을 도출해 보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이다.
2. Statement of the system
# 전체시스템 (돈의 흐름)
1) 수익
M 피자가게는 피자를 두 가지 방법으로 판매하고 있다. 첫 번째는 홀에서 판매하는 것
이용 시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 되고 있기에 우리가 활용하는 ARENA를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좋은 주제인 것 같아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1.2 우리은행 ATM 간략한 설명
ATM이란?
현금 자동 입출금기(現金自動入出金機, automated teller machine, ATM)는 직원을 통
가게 되는 것이다.
좋은 서비스를 위해서는 좋은 서비스 디자인이 필요하다. 서비스 디자인이라는 것은 디자인적인 사과와 디자인 방법론을 서비스에 적용한 것이다. 유용하고, 효율적이고, 차별화하는 디자인 요소를 서비스도 가질 수 있도록 만드는 작업이 바로 서비스 디자인이다./ 서비스도 일반
시뮬레이션을 이용할 때 필요한 정보
① 계측한 Data
- 12:00~20:00 사이에 ARS문의가 들어오는 총 건수
▪ 롯데시네마 매니저의 협조를 통해 기록한 자료를 얻었다.
▪ 하루 총 33명이 들어왔으며 평균적으로 14.54분에 한명 씩 도착했다.
② 설문조사를 통한 통계 Data
이용하게 되면 연구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상표 이외에도 다양한 내용에 대하여 자유롭게 자신들의 태도나 행동, 관심에 대하여 이야기 할 수 있다.
아이드마의 법칙 (AIDMA Formula)
소비자가 상품을 구입하기까지의 과정을 5개의 과정으로 분류한 것. 즉 소비자는 먼저 주의(Attention)를 하고, 흥미(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