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시뮬레이션학습의 정의
시뮬레이션이란 현실의 어떤 측면을 모방하거나 축소시켜 가르침으로써 학습의 동기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코스웨어 형태로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조장할 수 있다고 본다. 학습자는 단순화 되고 보다 체계화된 모의 현실상황에서 컴퓨터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문제를
Ⅰ. 시뮬레이션학습의 개념
시뮬레이션은 정보를 제공하고 적절한 질의응답 기법을 사용하여 학생의 학습을 돕는 상호 작용적 교수(interactive tutorials)와는 다르다(Alessi, 1985). 시뮬레이션에서 학생들은 실세계와 유사한 상황에서 익혀야 할 활동을 실제로 수행하면서 학습을 하게 된다.
교수 모형에는
Ⅰ. 서 론
시뮬레이션은 현실과 유사한 환경을 만들고, 모의실험을 통해서 문제를 해석하고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시뮬레이션이 유효성을 발휘하는 것은 조사하려는 대상계가 복잡하거나, 너무 거대해서 해석적인 답을 구할 수 없는 경우, 실험관측에 너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서 사실
Ⅰ. 현금흐름 시뮬레이션
1. 현금흐름 시물레이션의 개요
위험기준 자본금을 산정하는 Cash Flow Simulation 모형은 어떤 자산의 가치가 주로 현금흐름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경제이론에 기초를 두고 있다. 보험회사로 들어오는 現金流入(Cash Inflows)은 보험료수입, 투자소득, 그리고 소유자산의 매각 혹은
2. 본문
(1)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의 개념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Monte Carlo Simulations) 은 무작위 값을 활용하여 확률적으로 계산하는 알고리즘입니다. 이렇게 확률적으로 계산하여 원하는 수치의 확률적 분포를 구할 수 있습니다. 많은 수의 실험으로 통계 자료를 구한 자료로부터 역산하여 어떤 특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