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시뮬레이션학습의 개념
시뮬레이션은 정보를 제공하고 적절한 질의응답 기법을 사용하여 학생의 학습을 돕는 상호 작용적 교수(interactive tutorials)와는 다르다(Alessi, 1985). 시뮬레이션에서 학생들은 실세계와 유사한 상황에서 익혀야 할 활동을 실제로 수행하면서 학습을 하게 된다.
교수 모형에는
시뮬레이션이 적용되어 세간의 화재가 되고 있다.
몬테카롤로 시뮬레이션의 통계역학의 방법은 대상의 자유도(혹은 변수의 개수)가 무척 커서 정확한 해를 구할 수 없을 때 유용하게 쓰인다. 통계역학의 세부 분야나 파생 분야로는 비선형 동역학, 혼돈 이론, 플라즈마 물리학, 열역학, 유체역학 등이
학습 목표의 유형에 따른 분석 방법
내용의 분석은 달성하고자 목표의 종류에 따라 상이하게 이루어진다. Gagné는 그의 수업 이론에서 지적기능, 인지전략, 언어정보, 태도 등 5가지의 학습 목표를 제안하였다. Dick과 Carey(1985)는 이러한 학습 목표 유형에서 인지전략을 제외한 나머지 4가지에 대한
제1절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구성요소
Ⅰ.멀티미디어의 개념
멀티미디어란 용어의 사용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연구자에 따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제품을 개발, 시판하는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정의되어 왔다. 초기의 멀티미디어는 정보
1980년대 후반 이후를 기점으로 하여 컴퓨터의 발달과 보급이 촉진되면서부터 현재까지의 정보&통신 산업의 발달은 매우 빠르게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 현재 주위에서 살펴보았을 때에도 알 수 있듯이 정보 산업의 주를 이루는 것은 아무래도 컴퓨터가 그 중추가 아닐까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