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시뮬레이션학습의 정의
시뮬레이션이란 현실의 어떤 측면을 모방하거나 축소시켜 가르침으로써 학습의 동기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코스웨어 형태로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조장할 수 있다고 본다. 학습자는 단순화 되고 보다 체계화된 모의 현실상황에서 컴퓨터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문제를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다.
② 중요 학습내용에 주의를 집중시키고, 심층적인 사고를 유도하면서 문제 해결 능력 함양 가능
2) 단점
개인차에 따른 수업설계의 어려움이 있다.
(모든 학생들에게 응답의 기회가 균등하게 하여야 한다.)
3) 주의점
① 학습내용이나 또는 교재를 비교 판
학교보건교육의 목표
① 학생들이 스스로의 행동으로 최대의 건강상태를 증진시키도록 돕는다.
→ 개인과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건강생활에 대한 결정을 적절히 내릴 수 있도록 그리 고 이용 가능한 보건사업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촉진할 수 있어야한다.
② 학생들의 급성, 만성 건
구성주의 - 상황학습․정황학습의 이론의 기원
1. 구성주의 이론의 개념
- 지식이란 무엇이며, 교육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가르쳐야만 하고, 효과적으로 가르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연구는 오랜 시간동안 논의되어오고 있는 교육에서의 문제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들에
들어가는말
요즘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안전사고는 우발적인 것이 아니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역동적인 개념으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정과 유치원 및 보육시설의 실내․외 제반 시설과 설비 및 환경을 미리 점검하여 사고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 또한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