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모바일광고시장전망 및 경쟁 양상
모바일광고란 휴대용 단말기 상에서 나타나는 광고로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타겟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가능하고, 타 광고 매체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다는 이점이 있다. 그리고 온라인 광고의 한 종류로서 오프라인 광고에 비해
경기 침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규모는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광고 경쟁환경 변화
기존의 검색광고시장은 오버추어를 통해서 주로 이루어졌다. 통합 검색결과 화면에서 가장 위에 뜨는 ‘스폰서링크’가 오버추어가 제공하는 광고였다. 구글과 제휴를 맺고 있었던 다음마저 2009년 11월부터 오버추어와 손을 잡아 네이버, 다음, 파란, 네이트, 야후 등 국내 모든
어디서나 고객과 함께 움직일 수 있는 휴대폰을 인터넷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할 경우, 시장의 잠재력은 그야말로 엄청나게 크고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인터넷 휴대폰으로 대표되는 휴대용 네트워크 도구를 인터넷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것이 바로 모바일 마케팅의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