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점의 전이에 따른 작품의 구도
흔히들 말하는 플로베르의 객관성이나 사실주의 라는 것은 그의 특유한 묘사의 수법에서 얻어진 효과인 것이다. 묘사란 어떤 대상을 보고 그것을 그려 보이는 일이다. 그러나 대상이란 그것을 누구의 시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마담보바리에서의 시점은 어
설정-분절-재설정
시점 편집
Shot Size 변화
30도 법칙
시간과 공간의 전환
교차편집
인물 full shot촬영→더 가깝게 촬영할 경우 같은 각도로 촬영 X
적어도 30도 이상 이동, 촬영
: 화면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심리적으로 채워 완전 형태로 만드는 인간 심리
: 시청자 상상력으로 채워 넣을 실마
시점으로 이루어진 소설은 삶과 죽음으로 대변되는 전혀 다른, 반대의 길을 걷는 듯한 인물을 마지막에 교차시킨다. ‘나’는 옥상에 있는 샌드백 고리에 다시 목을 매고 재차 죽으려 한다. 의자에 올라서서 압박붕대고리에 목을 끼울 때, 건너편 옥상에 있는 그녀를 본다. 그녀는 바닥에 널브러진 채
교차청약의 경우, 청약에 대한 승낙은 없지만 당사자간의 서로 반대되는 청약에서
의사표시의 합치가 있는 것으로 판단 되기 때문에 계약으로 인정이 된다.
따라서 의사표시의 합치가 되는 시점이 계약으로 인정되는 시점이라 할 수 있으며
이는 민법 제533조에 의해 양 청약이 상대방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