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는 종교단체로 취급되나, 유교를 비롯하여 동학·증산교·대종교 등의 신종교는 모두 유사종교로 취급될 수밖에 없었다. 유사종교는 민심을 미혹시키는 불온세력이므로 단속한다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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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일제강점기(일제, 식민지시대)의 기독교정책
이 때에는 교회가
, 임야조사사업으로 빈농화를 더욱 가속화시켰고, 금융, 화폐정비, 회사령과 광업령에 의한 민족자본과 상품판매 시장과 지하자원 등의 광범위한 동화정책을 내세우고 이를 기만하기 위하여 교육, 여론, 종교단체를 통제, 회유함으로서 역사와 민족화를 말살하기 위한 정책을 시도하였다.
일제의 지배정책에 침묵으로 저항하고 있었다. 이러한 방식의 내선일체론은 일본측의 내선일체론과 거기에 추종했던 일부의 조선인 내선일체론자들을 중심으로 한 내선일체론이 지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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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일제(일제강점기, 식민지시대)의 침략과정
1870년대 들어 세계는 제
Ⅰ. 일제시대(식민지시대, 일제강점기)의 교육목적
일제통치는 1910년 한일합방부터 1945년 해방이전까지 36년간에 걸쳐 실시되었으며 이는 우리 민족사상 치욕의 암흑시대였다. 초대 조선총독인 데라우치 마사타케는 우리 나라를 강제 점령하고 식민지 통치를 시작한 당년인 1910년에 지방장관에게 훈
정책 및 서비스와 대비해 볼 때 한국의 그것과 너무나도 차이가 커서 차별적 성격이 강하다.
일제강점기의 구제활동의 주된 주체는 크게 조선 총독부, 종교단체, 민간인의 셋으로 대별된다. 특히 총독부는 사회연대사상을 사회복지사업의 출발점이라 역설하면서 사회적 빈곤을 퇴치하기 위해서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