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탐정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제이크 기티스는 어느날 사무소에 자신이 멀웨이 부인이라고 주장하는 의뢰인을 만나 남편 멀웨이의 불륜에 대한 사건 조사를 받는다. 하지만 의뢰를 부탁한 사람이 홀리스 멀웨이 부인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영화는 새롭게 진행이 된다. 기티스는 이 사건의
년대 중반 상하이 영화인들의 '제2차 남래'가 있었는데, 이는 홍콩 영화의 거대한 확장의 계기가 되었다.
1) 66년, 홍콩무협 르네상스시대 개막
쓰레기더미에서도 장미는 피게 마련. 홍콩영화의 재미를 생산하며 한때 동남아 영화시장을 주무르던 홍콩 최대의 영화공장 쇼 브러더스는 60년대부터 70
신문․잡지 등 정기 간행물, 라디오․텔레비전, 영화 제작․배급․상영, 광고 등을 포함한다.
이 중 영화는 예술에 가장 가까우면서도 파급력이 크고 대중적인 문화산업이라고 볼 수 있다. 영화는 필름의 예술이며 광선에 의하여 영사막에 투사된 필름의 영상이 관객에게 전달되어 미적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문화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한다. 문화인, 문화생활, 문화시설, 문화주택 등의 표현들이 그 예이다. 이때 문화라는 말은 좋은, 편리한, 세련된, 예술적인, 도덕적인 어떤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사회학의 전문적인 용어로서 사용될 때 문화라는 용어는 전혀 다른 의미를 갖는다. 즉
년대와 1990년대의 아방가르드영화로 분류 된다.
1) 청조 말기와 민국 시기 (1896~1949)
중국인의 대다수는 1930~1940년대가 되어서 바로서 정치성향이 강한 예술가들을 통해 이 새로운 매체에 접하게 되었다. 이때 볼 수 있는 영화는 예술적인 면모는 부족했다. 중국영화가 자리를 잡기도 전에 각 나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