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상주의 미술이 싹트게 된 동기
인상주의 운동은 1863년 낙선자 전람회(Salon des Refuses)에 출품한 <풀밭 위의 점심>과 1865년 살롱에 출품한 <올랭피아>로 비난의 대상이 되었던 마네를 중심으로 한 청년화가들에 의해 시작되었다. 그들은 까페 게르보아(Cafe Guerbois)에서 모여 새로운 회화에 대한 토론과
Ⅰ. 개요
서양화라는 용어는 서양 사람들에 의해 그려져 왔던 서양그림이라는 뜻에서 18세기부터 서학파의 진보적 지식인들에 의해 서국화, 서양화, 양화 등 여러 호칭이 쓰이다가 일본에 의해 서양화라는 명칭이 쓰이기 시작한다. 서양화(西洋畵)라는 말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게 된 데에는
신인상주의-점묘파
1)등장배경
인상주의 그림이 변화하는 색채에만 관심을 가진 나머지 그림의 분위기는 살렸지만 사물이 지니고 있는 변하지 않는 고유의 색과 견고한 형태를 잃어버리게 되었다. 또한 대상의 표면을 객관적으로 관찰하여 표현하는 데 집중하다 보니, 미술가가 자신의 내면적인 이야
신인상주의(점묘파), 후기 인상주의등으로 나타나 미술작품의 황금기를 이루었던 시기였다.
많은 예술작품이 창작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그러한 예술작품은 그때 당시의 시대적 상황을 대변하기도 하였는데 영국을 포함한 서양각국이 산업혁명으로 인하여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을
하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
그는 후에 저명한 미래파 선구자가 된 이탈리아의 점묘파 화가 자코모 발라의 문하생으로 1900년에 그림을 시작했다. 그는 프랑스의 새로운 회화에 관한 발라의 이야기에 자극받고 1906년에 파리로 옮겨가 입체파 화가 브라크와 피카소, 작가 기욤 아폴리네르 등의 주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