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전통주의나
여권주의의 견해로 변화하고 있다.
*전통주의 : 남녀역할이 각각의 성별 특성에 근거하여 분담해야 한다는 견해
*여권주의 : 남녀 간의 수행역할이 성별에 따라 구분되지 않고 개인의 특성에 따라
정해져야 한다는 견해
*신전통주의 : 남녀 간의 기본적인 역할을 유지하면서 필요에 따
『6.25 전쟁과 중국』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책 내용
1. 제 1부 : 기존 연구, 한국전쟁 발발 기원론 검토
(1) 전통주의와 수정주의
(2) 스탈린과 마오쩌둥의 주도설
2. 제 2부 : 35년 전 나의 추론의 요지
(1) 중·소 양국의 갈등·대립 구조
(2) 스탈린의 전쟁 의도와 중국의 참전 동기
3. 제 3부 : 나의 추론이
1. 현대 신유학의 정의
1) 현대 신유학이란?
▸5·4 신문화운동 이후 중국 유학의 전통을 새로운 시대 상황과 조건에 적용시키려 한 학파를 ‘현대 신유가(現代新儒家)’라 하며, 이들이 새로 추진한 유학사상을 ‘현대신유학(現代新儒學)’이라고 한다.
▸현대 신유학 사상가를 지칭하는 현
Ⅰ. 동아시아 기술혁신체제(NIS)
일반적으로 국가 기술혁신체제(NIS)의 개념은 룬드벌(Lundvall)이 논하듯, (a) 기업 내부구조와 기업간 제휴 유형, (b) 금융 부문의 제도적 장치, (c) 공공부문의 역할, (d) R&D 강도와 R&D 조직이라는 네 가지 거시적인 차원에서 논할 수 있다(Lundvall, 1992). 이러한 거시적 차원에
염상섭 <삼대> 연구
Ⅰ. 서 언
1920년대 중반경에 프로문학이 강력히 대두하자 그 반발로 민족문학 운동이 일어났으며 양자의 대립은 20년대 말에는 심각한 것이 되었다. 두 문학운동은 단순히 예술형식에 대한 견해차가 아니라 민족현실에 대한 대응문제와 관련되기 때문에 그 심각성은 더욱 컸다. <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