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자이다. 그는 신학의 새로운 시대를 개척한 20 세기 후반의 기수로, 그의 신학적 입장은 여러 가지로 표현할 수 있겠으나 "종말론", "희망" 그리고 "삼위일체의 하나님"이라는 개념으로 대표 될 수 있겠다.
특히 종말론에 있어서 몰트만 이전 까지의 종말론은 기독교신학의 마지막 부록 쯤으로
신학자이자 사상가이며 교육자였다. 그는 체코 모라비아 지방의 니브니츠에서 태어났다. 그가 11세가 되었을 때 모라비아 동포교단 이는 종교개혁자인 후스(Jan Hus, 1347~1415)가 조직한 기독교 개혁종파이다.
의 신자였던 부모와 형제가 세상을 떠나자 고아가 되었으나 16세 때 모라비아 형제 교단 소속의
현대문화와 기독교' 수업인 만큼 그가 예수의 생애에 대해 가졌던 생각과 문화와 기독교에 관한 그의 생각등 그의 사상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어 간단히 정리하고자 한다.
예수의 생애에 관한 연구
홀쯔만의 견해
예수는 당시 유태민족 사이에 퍼져 있던 현실적인 메시아 대망에 관여하지
현대 인간 이해에 탁월한 공헌을 남긴 사람 가운데 하나다. 그는 미국이 낳은 저명한 개신교 신학자, 윤리학자 및 정치사상가로 전세계에 걸쳐 폭넓은 영향을 끼친 사람이다. 니이버는 자신이 신학자라는 것을 자주 부정했으며 실제로 조직신학서를 쓰지도, 기독교의 세부적인 교리에 대해 관심을 표명
신학자이자 사상가이며 교육자였다. 그는 체코 모라비아 지방의 니브니츠에서 태어났다. 그가 11세가 되었을 때 모라비아 동포교단 이는 종교개혁자인 후스(Jan Hus, 1347~1415)가 조직한 기독교 개혁종파이다.
의 신자였던 부모와 형제가 세상을 떠나자 고아가 되었으나 16세 때 모라비아 형제 교단 소속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