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하면서 신화에 나타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했다. 나는 신화를 허구다 진실이다 하는 관점에서 벗어나 신화를 단지 신화로 받아들일려고 노력했고, 신화의 보여지는부분에서 나타나는 신화의 주인공들을 주제로 글을 쓰려고 했다.
우선 창세 신화나 건국 신화를 보면 남자와 여자의 관계
부로서가 아니라 그 존재 자체를 여성사적 시각에서 고찰하고자 한다.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기존의 연구동향과 무녀의 명칭과 개념 정리를 하고, 본론에서는 신화 속의 여성, 무녀의 역할, 역사적 지위 변화, 무녀의 일반적 생활상, 민중 속의 무녀, 몇 가지 사례를 중심으로 왕실과 무녀의 관계를 살
부럽다, 본받고 싶다, 이건 아니에요. 전 그렇게 살고 싶지 않아요. 전 성관계를 원하고, 이미 사회도 개방되었어요. 지금 여자 친구가 과거의 다른 남자랑 경험을 했다 해도 과거일 뿐이에요. 전혀 상관이 없는 일이에요, 만나는 중에 다른 남자랑 자고 다니면 문제가 되겠죠. 그것은 정직과 신뢰의 문제
부 등 을 비롯한 이혼신고서의 진정성립여부를 확인받은 다음, 법원으로부터 위 "이혼신고서"와 판사의 서명날인이 있는 "확인서등본"을 각 1통씩 교부받아 3개원이내에 남편의 본적지 또는 주소지의 시·구·읍·면에 여자의 복적할 가(家)의 호적등본 2통, 남자의 호적등본 1통과 함께 제출하면 이혼이
관 점
․ 기능주의 이론, 갈등이론, 상호작용주의 이론 등 인간행동에 대한 주요 사회학 이론을 설명한다. 이 이론들은 거시체계이론이다.
․ 중년기에 부딪히는 3가지 사회문제에 대해 논한다. 즉, 빈곤, 실업, 빈껍데기 결혼과 이혼이 그것이다. 더불어 한부모가족, 혼합가족, 일하는 어머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