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한국신화를 공부하면서 신화에 나타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했다. 나는 신화를 허구다 진실이다 하는 관점에서 벗어나 신화를 단지 신화로 받아들일려고 노력했고, 신화의 보여지는 부분에서 나타나는 신화의 주인공들을 주제로 글을 쓰려고 했다.
우선 창세 신화나 건국 신화를 보면
남녀의 음양을 모르고 기쁨과 슬픔의 감정이 없었다. 그래서 마고는 선천을 남자로 후천을 여자로 하여, 배우자가 없이 궁희와 소희라는 두 딸을 낳았다. 마고는 이 두 딸들로 하여금 세상의 근본 소리인 오음칠조 우주, 세상의 근원 이치 혹은 그것을 상징하는 소리들 (김익두, 위의 책, 55쪽.)
를 맡아
신화와 이데올로기적인 함축 의미 또한 논의하고자 한다.
2. 대중 가요 의미와 이데올로기적 특성
대중 사회는 대량 산업화와 도시화, 일반 학교 교육의 발달로 정치경제문화적 권위에 기초한 새로운 사회질서에 의해 성립된 사회이다. 이러한 사회의 매스미디어를 통해 형성되는 문화를 대
남녀 간의 사랑
2. 이생규장전 분석
(1) 작가의 삶과 사상
☑ 김시습 [金時習, 1435~1493]
생육신의 한 사람인 조선 전기의 학자이다. 유불(儒佛) 정신을 아울러 포섭한 사상과 탁월한 문장으로 일세를 풍미하였다. 금오산실에서 한국 최초의 한문소설 《금오신화》를 지었고 《탕유관서록》,
남녀 전국 평균 27.4%를 훌쩍 뛰어 넘었다. 대표적인 성인병인 당뇨병과 간질환 사망자 비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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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은 오키나와 주민의 연령대에 따른 수명 차이가 1972년 일본 반환 이후 햄버거 등 패스트푸드와 스테이크 등 육류 위주 서구식 식생활이 급속히 보급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