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 있고 실재감을 느낄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형태로 발전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이러한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기술의 한 예로 실감 방송 분야의 하나로 3DTV(3-Dimensional TV) 방송을 들 수 있다.
최근에 개봉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3D 입체영화 ‘Avatar’가 국내
콘텐츠와 접목된 디지털콘텐츠(DC) 산업은 향후 성장가능성이 가장 높은 산업중의 하나로 2005년까지 세계시장은 연평균 약 28%, 국내시장은 40% 이상 성장할 전망
• 디지털콘텐츠산업의 발전은 대용량 실감형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는 IT인프라의 고도화와 PDA, HDTV 등 유통단말기의 생산 및 서비
해서 벌어들이는 총액을 능가할 정도의 가치를 지닌 것이나 일본의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의 세계적 선두주자로서의 국가적 이미지 및 영국의 여류작가의 판타지 소설이 웬만한 국가의 경제력과 맞먹는 산업을 창출하는 것 등 산업의 한분야로서 ‘문화콘텐츠’의 어마어마한 위력을 실감할 수 있다.
콘텐츠가 제공된다면 콘텐츠 소비패턴은 현재의 국면과 조금 다르게 전개 될 수 있다. 당사는 이러한 변화의 트리거를 UHD라는 실감방송에서 찾고자 한다.
TV의 정체성은 정보나 방송콘텐츠를 ‘현장감’있게 전달하는데 있다. 현장감이 높아질 수록TV는 그 기능에 충실해진다. TV 본연의 역할에 충실
콘텐츠가 제공될 경우 일반적인 고정관념과는 전혀 다르게 평일 아침, 낮, 오후 시간에도 기업을 상대로 한 케이블 방송 서비스가 충분히 가능함을 보여준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대목은 “케이블 방송사(SO와 PP)가 과연 기업체 임직원이 실제 원하는 콘텐츠를 제대로 알고 있는가?”이다. 일반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