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계고등학교의 교육은 가소성(plasticity)의 윤곽이 비교적 빨리 드러난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능력에 적합한 최적의 직업 기초 능력을 키우는 것이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이론적 전개보다는 조작적 기능에 비교 우위를 지닌 학생들을 선발하여 그들의 흥미와 관심을 최대화시키면서 사회의 각
교육기간 : 6개월 이상
ㅇ 지원내용 : 교육비의 약 50% 수준(500만 원 한도)
ㅇ 시행방안 : 3월 대상자 선정 → 4월 교육개시
* 소프트웨어진흥원, 한국정보통신대학원에서 신청접수 및 대상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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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정보기술인력(IT인력)과 실업계고등학교IT 분야 졸업자 증가추세
고등학교는 지난 60년대 이후 국가경제발전에 필요한 산업인력을 양성함으로써 크게 그 역할을 다해 왔음. 그러나 원래의 목적인 기능인 양성은 경제적 수준 향상과 높은 교육열, 고학력사회의 도래 및 지식•정보사회의 요구 기술 등 여러 사회•경제적 환경 변화와 의식 변화로 인하여 크게 퇴색되었
기술 변화가 빠른 시대 상황에서 기업이 신규 졸업자를 위한 교육비용을 투자로
인식하지 않고 지출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경력자들은 새로이 교육을 할 필요도 없고 적
응 또한 빠르기 때문에 신규채용 보다는 경력자들을 우선 채용하는 것이다.
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격차 심화
대기
Ⅰ. 개요
실업계고등학교 졸업자가 전문대나 대학으로의 진학이 늘어나는 현상은 지식정보사회의 도래라는 시대적 추세에서 보면 당연한 추세이기는 하나, 우리나라의 실업교육을 진흥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되는 것도 필요하다. 특히 실업계 고교에서 지식정보사회에서 필요한 인력양성을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