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를 중심으로 진행했던 현지조사연구를 출간하고 강의를 맡아 학생들을 지도했다. 1927년에는 인류학 교수로 임용되며 영국의 인류학계를 이끌어 나가는 주도적인 인물로 부상했고, 그 당시 촉망받던 인류학도들을 끌어 모아 자칭 기능주의 학파를 형성하면서 자신의 권위와 명성을 공고히 해갔다.
말리노프스키의 기능주의이론은 영국 인류학의 흐름으로부터만 나온 것은 아니었다. 그는 런던 정경대학으로 가기 전에 라이프치히 대학에서 분트(Wilhelm Wundt) 밑에서 공부한 적 있었는데, 이때 분트가 그에게 상당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분트가 연구한 '민속심리학(folk-psychology)'에서는 문화를
이론적 진술로서 문화의 기능주의적 접근의 핵심을 이루는 '욕구 이론' 은 문화는 개인의 생물학적, 심리적, 사회적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존재한다는 것이다. 말리노프스키는 문화란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개인들의 기본적인 충돌 혹은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기능하고 있는 것으로 보았다.
이론이다. 기능주의는 1920년대 B.K 말리노프스키와 A.R 래드클리프브라운의 두 인류학자에 의해 창시되었다. 이들은 모두 장기간의 야외조사 후에, 그때까지 주류를 이루고 있었던 문회진화론이나 전파론에 대하여, 전체로서의 문화를 개개의 문화요소로 분화하고 통일체로서의 문화로부터 분리하여 취
기능주의
적 사고에 의하면 사회의 각 부분은 상호의존적이라 할 수 있다. 사회현상을 보는 시각에 있어서도 사회를 안
정된 상태에서 긍정적인 관점으로 보는 것이 대체적인 경향이라 할 수 있다.
기능주의이론은 꽁트와 스펜서에 의해 기초가 형성된 후에 뒤르껭, 파슨스, 말리노프스키 등에 의하